osj (78)in #steem • 7 hours ago잘 될까?창가에 서성이는 바람도 결국은 길을 떠나는 나그네 칠흑 같은 밤의 한복판에서 서둘러 새벽을 채근하지 않듯 기어이 차오른 슬픔의 파도를 기꺼이 흐르는 시간의 품에 안깁니다. 모진 계절을 견뎌낸…osj (78)in #zzan • yesterday삶은 고통이라더니이제 이 계단만 오르면 고생 끝 행복 시작이려나... 난 오늘도 올라간다. 한계단 한계단 올라 간다. 일단 올라보면 뭐가 있을지 일게 되리라.osj (78)in #zzan • 2 days ago천상병 시인의 귀천오늘 교육 중에 나온 시 막걸리 한잔이면 마냥 행복해하던 천상병 시인 그가 그리워진다.osj (78)in #zzan • 3 days ago먼저 이겨놓고 싸운다.그렇다. 인생 그렇게 살아야 한다. 그런데... 쓴맛을 알아야 진정 단맛을 아는데...osj (78)in #zzan • 4 days ago어떤 생각으로...어떤 생각으로... 난감하다. 잘하면 피해 안 주고 잘하면 걱정이 없는데...osj (78)in #zzan • 5 days ago비온뒤...! 20260621_170747.jpg]( 비 내려 강물이 제법 많이 늘었다. 낚시를 하는 사람이 보인다. 여유로워 보이니 좋다.osj (78)in #steem • 6 days ago오늘 들은 멋진 말정글을 이야기하며 내레이터 뱉어낸 말 이곳이 풍요로운 이유는 사는 게 그만큼 고달프기 때문입니다. 와!~~~ 이런 말도 있네 싶다.osj (78)in #zzan • 7 days ago뿌리를 깊게 내리는 벼논에 벼가 제자리를 잡아 뿌리를 내리며 커가고 있다. 황금 물결이 기대가 된다 보는것 만으로도 부자가 된거 같은 황금 물결 올해도 기대가 된다.osj (78)in #zzan • 8 days ago까마귀가 길조라고...까마귀가 길조라는데 내기억에는 아니다. 까마귀가 까악까악 울어대면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그러나 길조로 여겨진다니 그 이유는 뛰어난 지능과 효심이 있어서라 한다. 반포지효(反哺之孝)의 상징이라고 하는 데…osj (78)in #zzan • 9 days ago걸었지 이길을...이길을 걸었지 이길을 혼자서 걸었지 세월은 간다.osj (78)in #zzan • 10 days ago바쁠땐...신호마저 이렇다.osj (78)in #zzan • 12 days ago심으면 소득이 있으리무엇이든 심으면 그에 따를 결과와 소득이 있으리라. 그 열매 누가 먹든 상관없이 묵묵히 씨앗을 뿌리던 그 마음, 바람에 흩날려 간 지 오래고 기다림을 잃어버린 메마른 땅엔 당장 손에 쥘 꽃만을…osj (78)in #zzan • 12 days ago저 꽃은...뭐드라 저꽃 이름이...? 그래 능소화다, 능소화osj (78)in #zzan • 13 days ago무슨 꽃인지 모르나무슨 꽃인지 모르나 곱다. 잎도 없이 핀 꽃osj (78)in #zzan • 14 days ago길가에서...눈길을 끈다. 길가에서...osj (78)in #zzan • 15 days ago쭈구렁 메밀의 노래쭈구렁 메밀의 노래/ 산골 두렁배미 물길 말라 모내기 꿈은 하늘로 날아가고 애타는 기원 끝에 뿌려진 씨앗 척박한 흙을 뚫고 싹을 틔웠네 서릿발 찬 바람 속에서도 처연하게 하얀 꽃잎 피워 올리더니…osj (78)in #zzan • 16 days ago또 하루가...하루 하루가 쌓여서 인생이 꾸며진다. 날자로 따지니 며칠되지도 않는게 인생이다. 누군가는 오늘...osj (78)in #zzan • 17 days ago어제의 충격어제 솔직히 충격이었다. 나무는 땅에서 자라는게 아니라는 말 충격이었다. 그러다 듣다보니 고개를 끄덕이게 되고 더나가 불교에서 말하는 인연법이 더 이해가 되었다. 물리적 인연을 넘어 화학적 인연으로…osj (78)in #steem • 18 days ago흙으로 만들어 진게 아니다.그럴듯 하다. 아니, 그렇다. 사람은 흙으로 만들어 진게 아니라...osj (78)in #steem • 19 days ago가난이 대문으로 들어 오면...가난이 대문으로 들어오면 사랑이 창문으로 나간다는 말 매우 의미심장한 말이디. 요즘 자주 보게 되는 장사의 신이다.